교회 소개

서산제일교회를 소개합니다

 경찰서 10개 세우는 것보다 교회 하나 세우는 것이 낫다라는 옛 선각자의 말이 있습니다. 범죄자를 붙잡아 형사 처벌하는 경찰서의 기능보다 범죄를 미리 예방하고 죄인을 변화시켜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교회의 기능이 더 바람직하다는 말일 것입니다.

 이에 저희 서산제일교회는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미치고자 1964년 12월에 서산에 처음 뿌리를 내린 교회로서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교단)소속이며, 현재 위치한 석남동에 둥지를 튼 시기는 2005년 5월부터입니다. 그동안 우리교회는 교회 본연의 모습인 창조주 하나님을 예배하고, 예수님의 인격을 닮아가기 위해 훈련하고,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고 실천하는 교회가 되기 위해 온 교우들이 마음과 힘을 모아온 교회입니다.

 윤리와 도덕이 무너지고, 이기주의가 팽배한 현대사회에서 서산제일교회는 우리 자녀들을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양육하는 교회,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꿈을 발견하여 꿈 너머 꿈을 꾸게 하는 교회교육이 살아있는 교회,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치유와 회복과 성숙을 도모하는 교회, 서산시민의 영혼을 위해 영적인 나침반과 등대역할을 하는 교회로서 서산 시민 여러분 곁에서 늘 함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