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파노라마

<구약·신약의 파노라마>는 성경의 내용을 그 흐름에 따라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는 과정입니다. 구약과 신약의 내용을 송이 꿀보다도 단 하나님의 말씀의 탁월함을 맛볼 뿐만 아니라 이전까지 알지 못했던 성경의 생명력이 실제로 성도의 삶 속에서 역사하는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구약의 파노라마>를 통해서 참석자들은 혼란스러웠던 여러 역사적 사건의 전개 순서와 그 이유, 주요한 인물들을 배웁니다. 이를 통해 여러 교훈과 혼란스럽기만 했던 여러 사건들과 주요 인물들의 믿음의 여정 등을 지리적 배경등과 함께 연대순으로 정리하면서 인류를 향한 하나님의 구원의 역사를 배우게 됩니다. 아울러, 구약의 전체적인 흐름을 역사의 구조와 함께 핵심 단어로 묶으면서 구약을 한 눈에 정리하게 됩니다.

<신약의 파노라마>를 통해서 이제까지 잘 알지도 못했고 배우지도 못했던 참으로 위대한 이야기의 믿기지 않는 부분인 구약 신약 중간에 위치한 400년 침묵기의 내용을 배우게 됩니다. 또한 복음서를 통해 예수님의 발자취를 따라 이스라엘의 구석구석을 여행하며 그 분의 생애를 경험할 뿐만 아니라, 초대 교회의 기원과 성장에 따른 고통을 다시 체험하고 바울과 더불어 땅 끝까지 전해지는 복음 전파의 현장에 함께 하게 됩니다.

<구약 · 신약의 파노라마 세미나의 주요 목표>

"중요한 인물·장소·사건들을 파악하고 연대순으로 정리한다.
중요한 사건들의 지리적 위치를 인식한다.
각 책의 핵심 단어를 기억하고 구조를 함께 묶는다.
매일 성경을 읽고 기도하기를 원하는열망을 재점화한다."

<구약·신약의 파노라마>는 효과적인 이해와 기억 그리고 강의의 흥미를 위해 모션(Motion)을 사용해서 구약 신약의 흐름을 익히게 하는데 모두 154개(구약 신약 각 77개)의 모션(율동)을 통해 하나님의 말씀의 놀라움을 경험하게 됩니다. 그 뿐 아니라 강의 사이사이에 재미있고 기억하기 쉬운 시청각 자료(구약:110 여개, 신약 90 여개)를 보여줌으로써 이해를 돕고 지루함을 몰아내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성경을 흥미진진하게 배우게 됩니다.